가맹서비스 이용약관

주식회사 아이샵케어 (이하 ‘아이샵케어’라 함)가 제공하는  가맹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게 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본 약관은 귀 가맹점이 서비스 신청서(이하 ‘신청서’라 함) 서명함에 따라 발생하는 아이샵케어와 가맹점 간에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반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하며, 아이샵케어와 가맹점은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 및  국세청, 금융감독원, 방송통신 위원회, 소비자보호원 등 유관 행정기관의 지침과 규정을 성실히 준수하기로 합의합니다.

제 1조 (서비스 이용 계약 성립)

① 가맹점이 신청서를 작성하고 기명 날인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합니다. 가맹점이 신청서에 허위 사항을 기재하거나 본 약관의 다음 각 호의 서비스 이용 조건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에 대한 별도의 배상 책임 없이 본 서비스 이용 계약을 즉시 취소 또는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가. 신청서에 등록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나. 신청자가 본 약관 또는 아이샵케어의 운영 정책에 의거하여 이용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 법령 위반,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라.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사업이 운영자 또는 종사자 및 그 밖의 사람이 정보 탐지, 타인의 권리침해 또는 아이샵케어의 업무방해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 신청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마. 기타 아이샵케어의 내부 규정에 따라 서비스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② 아이샵케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추가 서류를 고객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아이샵케어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한 주요 내용을 고객에게 설명해야 하며, 서비스와 연관된 민원을 조속히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노력해야합니다.

④ 아이샵케어는 자신의 계열회사, 대리점, 또는 아이샵케어와 계약관계가 있는 제 3자를(이하 ‘연결회사’라 함) 통해 서비스의 일부를 대신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조 (서비스 이용조건)

① 서비스 이용 기간은 최소 12개월이며, 서비스 이용 시작일로부터 12개월이 되는 날이 되기 전에 가맹점이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를 요청하거나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남은 기간에 대한 위약금(잔여 개월수 X 월 이용료)이 청구됩니다. 

②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조회기 및 부가장비(이하 '임대조회기 등'이라 함)는 고객의 비용으로 설치하여야 하고, ‘전기통신설비에 관한 기술기준’ 및 아이샵케어가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여야 합니다.

③ 가맹점은 신청서의 약정기간 또는 자동연장기간 동안 자신의 매장 내에서 발생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전체를 아이샵케어가 독점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④ 가맹점은 서비스이용계약 기간이 종료되었거나 서비스이용계약 해지를 통보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한 날로부터 7일(이하 '반환약정일'이라 함) 이내에 아이샵케어가 제공한 임대조회기 등을 원상태로 반납하여야 합니다.  

단, 가맹점이 반환약정일까지 아이샵케어가 제공한 임대조회기 등을 일부 또는 전부 반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이용계약은 동일한 조건으로 1년 연장됩니다. 

⑤ 가맹점이 본 조 제3항을 위반하여 임대조회기 등을 원상태로 반납하지 아니한 경우 아이샵케어는 임대조회기등의 현재 가액 또는 그에 상응하는 손a망실 금액을 가맹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⑥ 가맹점은 아이샵케어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서비스 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⑦ 가맹점은 아이샵케어 및 제 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⑧ 가맹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아이샵케어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필요한 민형사상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가입 신청, 이용자 정보 변경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를 명예 훼손, 모욕, 프라이버시 침해, 지적재산권 침해, 협박, 성희롱 등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권리 침해에 이용하는 행위

다. 임대조회기 등을 아이샵케어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제 3자와 거래하거나 양도, 대여하는 행위

라. 연결회사 또는 아이샵케어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마. 아이샵케어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조회기, POS 등에 설치된 아이샵케어의 S/W 또는 H/W를 임의로 변경 또는 조작하는 행위

바. 아이샵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아이샵케어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사.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아이샵케어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사용(복제, 출판, 방송, 포함)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아.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차. 아이샵케어 및 정보 주체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카.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타.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아이샵케어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및 기타 대한민국 

관계법령 및 국제법에 위배되는 행위 등

제 3조 (서비스 종류 및 내용)

본 약관에 따라 아이샵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기본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카드거래 조회 및 이에 필요한 서비스란, 신용카드, 직불, 현금IC거래, 포인트카드, 모바일결제 등에 대한 

승인여부 조회, 매출전표의 수거와 보관, 매출전표의 공급, 조회기의 유지보수 등에 수반하는 일체의 서비스를 포함합니다.

나. 신용카드사 가맹점 가입 서비스란, 아이샵케어 여신전문금융업법 상의 가맹점모집인으로서 가맹점에서 신용카드사 가맹점으로 가입하기 위한 업무 일체를 대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다. 매출정보 서비스란, 가맹점 매출정보에 대해 기간별 내역을 알려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라. 매출전표 공급서비스란, 신용카드 및 현금영수증 거래내역을 인쇄할 수 있는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가맹점에 제공해드리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마. 승인여부 조회 서비스란, 결제의 정상, 중복, 취소 등을 확인해주는 서비스입니다.

② 관리서비스란, 임대조회기 등의 유지보수와 기타 A/S서비스를 포함합니다.

③ O2O서비스란, 온라인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다양한 서비스입니다.

④ 광고관제서비스란, 맞춤형 광고의 제공 및 홍보 서비스입니다.

⑤ 위치정보제공서비스란, 위치정보의 제공을 통한 부가 서비스 입니다.

⑥ 기타 부가서비스란, 아이샵케어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의 효율성을 증대하기 위하여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입니다.

제 4조 (서비스 제공시간)

① 아이샵케어는 신용카드 거래조회서비스 및 O2O서비스, 광고관제서비스, 위치정보제공서비스를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단, 카드사나 은행의 전산망 장애, 해킹, 정전 등 제 3자에 의한 아이샵케어의 시스템에 예기치 못한 문제가 발생하거나, 정기 점검 등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및 경우와 전쟁, 전염병,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 사유가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또한, 휴무일(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정상업무시간(09:00~18:00) 외에 발생된 장애에 대해서는 익일 정상업무시간 내에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제반사항)

① 가맹점은 임대조회기 등을 아이샵케어가 정한 방법으로 이용하여야 합니다. 단, 임대조회기 등의 고장이나 서비스 시스템 또는 통신회선 장애 등 예외적인 경우에는 신용카드업자가 정한 방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에 있어 가맹점은 가맹점 정보를 오등록한 것을 알았거나 정보상에 변동사항이 발생한 경우에 즉시 아이샵케어에 알려야 합니다.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의 정보갱신 지연 및 정보오등록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가맹점은 서비스를 받기 위해 행정서류 구비 및 시설을 포함한 구축환경을 완비해야 합니다.

④ 기타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 및 관계 기관의 정책 변경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아이샵케어의 책임은 면제될 수 있습니다.

⑤ 가맹점은 원활한 서비스를 위하여 부가장비 관리에 충실해야 하며, 24시간 운용될 수 있도록 의무와 책임을 가집니다.

⑥ 아이샵케어는 VAN사의 대리점 역할로써 가맹모집, 유지보수, 전화상담의 업무를 하며, 그 외 신용카드 거래조회서비스의 카드사와의 업무는 VAN사에서 한다.

⑦ 신용판매대금 자동입금서비스(DDC), DSC, 매출내역 확인 및 입금절차, 자동입금 보류 및 취소 등의 카드사와의 직접적인 업무는 VAN사에서 하며, 해당업무에 대한 약관내용은  각 VAN사의 홈페이지 내 서비스 이용약관을 따른다. 

제 6조 (매출전표의 관리)

① 가맹점은 신용카드 매출발생시 여신전문금융업법 및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된 가맹점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가맹점이 전화승인을 받는 경우에도 임프린트한 매출전표를 작성하여야 하며, 해당 거래내역은 조회기의 전화승인 등록 기능을 통하여 매출전표를 작성한 후 임프린트 매출전표와 함께 아이샵케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가맹점은 신용판매대금 자동이체 서비스의 적용을 받는 매출전표를 전표번호 순으로 분류보관하고, 아이샵케어 소속직원이 방문했을 때 매출집계표와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④ 신용판매대금 자동입금 서비스 적용을 받는 매출전표를 가맹점이 카드사에 직접 제출하여 매출대금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⑤ 가맹점이 매출전표관리를 소홀히 하여 분실 또는 아이샵케어의 매출전표 제출요청에 협조하지 않거나 아이샵케어의 매출전표 수거나 관리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중지 하거나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아이샵케어에 발생한 손해를 가맹점이 배상하여야합니다.

제 7조 (가맹점의 임대조회기 등에 대한 관리)

① 가맹점은 임대조회기 등에 등록된 정보를 일체 외부에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아이샵케어가 지정한 이외의 사람에게 임대조회기 등의 수리 또는 개조 등을 시켜서는 안됩니다.

② 가맹점은 아이샵케어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에 아이샵케어로부터 사전 승인을 받지 아니한 다른 기기를 접속하거나 아이샵케어가 등록한 임대조회기 등의 정보내용을 임의로 변경해서는 안됩니다.

③ 가맹점은 본인 이외의 제 3자에게 본인 명의의 사업자 정보가 등록되어 있는 임대조회기 등을 사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며, 제 3자에게 양도 또는 임대하는 경우 아이샵케어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가맹점이 아이샵케어로부터 임대조회기 등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에게 설치일로부터 1년간 무상으로 A/S를 제공합니다. 단, 가맹점의 고의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장애가 발생한 경우는 가맹점이 별도의 A/S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아이샵케어는 조회기 및 단말기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원격 또는 방문 점검 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가맹점정보 변경등록)

가맹점은 다음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 즉시 아이샵케어에 통지하여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가. 사업자등록증상의 정보 변경, 우편물 수령지, 전화번호, 기타 가맹점 정보

나. 취급카드의 종류, 할부가능여부

다. 신용카드사와 가맹점 간에 체결된 가맹점 계약 및 등록사항 변경 내용 라. 카드 조회기의 종류, 형식, 수량 등

제 9조 (서비스 제공중지)

① 아이샵케어는 아래의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가. 가맹점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아이샵케어의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나. 서비스 이용수수료를 2개월 이상 미납한 경우

다. 카드사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② 아이샵케어는 제 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중지를 하는 때에는 그 사유를 해당 고객에게 전화 또는 우편, 홈페이지 (www.ishopcare.co.kr)게시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단, 해당 고객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가맹점이 본 조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제공 중지 사유가 해소된 것을 소명한 경우, 아이샵케어는 지체없이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제 10조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① 가맹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아이샵케어에게 서면 또는 아이샵케어가 안내하는 방식으로 해지의 의사를 표명해야 합니다. 가맹점의 해지 의사가 아이샵케어에게 도달한 날로부터 7일이 되는 날부터 해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가맹점은 해지의 효력이 발생한 날까지 발생한 가맹점 서비스이용요금(미납금 포함)을 아이샵케어가 지정하는 날까지 일체 납부하여야 합니다.  

③ 아이샵케어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모든 신용카드업자와 가맹점 사이에 체결된 신용카드 가맹점 계약이 모두 해지된 때

나. 제 9조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지된 가맹점이 서비스 제공 중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그 중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한 때

다. 가맹점이 여신전문금융업법상 의무를 위반한 때

라. 가맹점이 아이샵케어에 지불하여야 하는 서비스 이용료를 2회 이상 연체한 때

마. 가맹점이 아이샵케어에 손해를 발생시키거나 아이샵케어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한 때

바. 본 약관 제7조 위반 시

사. 가맹점이 서비스 최초 이용료를 미납한 때

제 11조 (이용요금)

① 아이샵케어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서비스 이용료를 가맹점에게 징수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에 필요한 통신회선 비용 및 일체의 소요장비 설치비용은 가맹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③ 가맹점은 자동납부 방식으로 아이샵케어에게 서비스 이용료 및 기타 관련 비용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④ 가맹점이 이용료 연체 시 지체일수에 따라 법정최고이자율(연 6%)의 지연이자가 청구됩니다.

제 12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이 본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위반당사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본 약관의 위반에 따라 위반당사자가 상대방에게 배상해야 하는 최대 금액은 5천만 원으로 하며, 간접 손해 및 특별 손해는 배상책임에서 제외됩니다. 

② 본 조 제1항과는 별개로 가맹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행위를 하거나 약관을 위반하여 제3자에게 손해를 입혀 아이샵케어가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 감독기관 민원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당해 가맹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이를 해결하고 아이샵케어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③ 아이샵케어가 가맹점에게 청구하는 손해배상액은 (총 서비스금액 X 남은 계약기간) 입니다.

제 13조 (면책조항)

① 아이샵케어는 천재지변, 금융기관의 파업 및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은행 또는 신용카드업자나 자료제공자로부터 자료에 오류나 시스템 장애가 있는 경우 또는 가맹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가맹점에게 야기된 손해에 대해서 아이샵케어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아이샵케어는 VAN사 및 제휴사, 대리점의 계약이행행위 및 불법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가맹점은 VAN사 및 제휴사, 대리점의 그러한 행위를 이유로 아이샵케어에 대하여 어떠한 청구나 이의도 제기하지 못합니다.

제 1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여신전문금융업법, 은행법,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 및 일반 상거래칙에 따르기로 합니다.

제 16조 (약관의 변경)

본 약관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에게 변경 내용을 통지 또는 홈페이지에 공고하여야 하며, 변경을 공고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7조 (분쟁해결)

가맹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아이샵케어와 가맹점은 이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하여 상호 선의로 긴밀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제 18조 (관할 법원)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전속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2024. 4. 8)

본 약관은 2024년 4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제품공급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이샵케어가 가맹점에게 제공하는 가맹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조회기(유무선 단말기, POS 등 제반 결제 장비를 포함하며 이하 ‘조회기’라고 함) 및 부가장비(AD-POS, Sign-Pad등을 포함하여 이하 ‘부가장비’라 함)에 대한 임대/렌탈 또는 할부구매에 대한 제반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계약성립)

1. 가맹점이 아이샵케어가 정한 신청서 및 구비서류에 따라 조회기 및 Sign-Pad의 임대/렌탈 또는 할부 구매를 신청하고, 아이샵케어가 승낙을 하면 계약은 성립됩니다.

2. 계약이 성립되면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에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설치합니다.

제3조 (할부판매)

1. 가맹점은 매월 아이샵케어와 약정한 조회기 및 부가장비의 할부대금, 렌탈료, 임대료를 자동이체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이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할부로 구매한 후 할부대금 완납 전에 아이샵케어의 가맹서비스 이용을 중지하는 경우에도 할부구매대금은 아이샵케어에 완납하여야 합니다.

제4조 (기한이익의 상실)

1. 가맹점은 매월 아이샵케어와 약정한 조회기 및 부가장비의 할부대금, 렌탈료, 임대료를 자동이체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은 다음의 경우 할부대금에 대한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고, 아이샵케어는 잔여할부금을 일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가맹점이 단말기 할부대금 또는 아이샵케어에 납부하여야 하는 서비스요금을 2회 이상 연체한 경우

나. 가맹점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신용카드업자 또는 공공기관으로부터 신용불량자로 통지받은 때

다. 가맹점이 폐업하거나 합리적 사유없이 1개월 이상 영업을 정지한 때

제5조 (임대 및 렌탈)

1. 렌탈 장비의 소유권은 (주)아이샵케어에 있으며, 가맹점에 계약기간 동안 기본 서비스와 관리서비스를 모두 제공한다.

2. 가맹점은 아이샵케어로부터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임대 및 렌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가맹점은 아이샵케어와 약정한 임대 및 렌탈 기간 동안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사용하여야 합니다.

4. 임대 및 렌탈 기간 만료 1개월 이전까지 양 당사자가 별도의 계약해지나 변경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동일한 조건으로 1년씩 계약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5. 임대 및 렌탈 기간 동안 가맹점은 아이샵케어가 임대한 조회기 및 부가장비와 유사한 기능의 타사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교체하거나 추가 설치 또는 아이샵케어와 경쟁관계에 있는 업체의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6. 계약기간 이내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가맹점은 해지 후 7일 이내에 조회기 및 부가장비 및 발생한 대금을 

반납하여야 합니다.

제6조 (유지관리 및 보수 책임)

1. 가맹점은 임대 및 렌탈하여 사용하거나 할부대금이 완납되지 않은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를 가지고 사용, 관리하여야 합니다. 

2. 가맹점은 어떠한 경우에도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가정용 또는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가맹점은 아이샵케어에서 제공한 조회기 및 부가장비가 다른 컴퓨터 제품 또는 타사의 제품과 연동 또는 호환되지 않음을 인지하고, 아이샵케어가 제공한 H/W 또는 S/W를 가맹점 임의로 변경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가맹점 자신에게 있음을 동의합니다.

4.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이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사용하는 도중 기능에 이상이 발생한 경우 설치일로부터 1년간 

무상으로 A/S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단, 무상 유지보수 기간 내라 하더라도 가맹점이 고의 또는 부주의로 인하여 AS가 필요한 경우는 가맹점이 AS비용을 별도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5. 가맹점은 아이샵케어 또는 정부기관에서 제공하는 H/W 및 S/W 보안 관리를 위한 지침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 가맹점의 주의 소홀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아이샵케어는 면책됩니다.

제7조 (장애 시의 처리방법)

1. Sign-Pad나 조회기 등의 장애로 인하여 Sign-Pad를 통하여 고객의 Sign data를 전송할 수 없거나, 전자전표의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 가맹점은 Sign-Pad의 사용을 중지하고, Sign을 전송하지 않고 승인을 받은 후 출력된 전표에 고객의 사인을 직접 받아서 해당 전표를 보관하여야 한다. 이에 따라 가맹점이 보관하는 전표는 아이샵케어 또는 

아이샵케어가 지정한 자가 수거를 월 1회 수거하여야 하고, 가맹점은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2. 단말기의 장애로 모바일결제 및 O2O서비스 등의 서비스 불능 시 가맹점은 아이샵케어에 즉시 연락하고 

아이샵케어는 장애발생에 대하여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제8조 (계약 해지)

1. 아이샵케어는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전이라도 다음 각항의 경우에 가맹점에게 1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시정을 요청하고, 가맹점이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가맹점이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전대한 경우

나. 가맹점이 아이샵케어의 사전동의 없이 아이샵케어와 경쟁관계에 있는 동일한 기능, 또는 유사한 조회기 및 단말기를 이용한 경우

다. 가맹점이 아이샵케어의 동의 없이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변경하는 경우

라. 가맹서비스 약관 제10조에 해당하는 경우

2. 가맹점은 임대 및 렌탈 계약기간 내에 본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 요청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아이샵케어에 서명으로 계약해지를 요청하여야 합니다. 계약기간 만료이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에게 제9조에 따라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손해배상)

1. 가맹점이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가.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전에 가맹점이 계약해지를 요청한 경우

나. 임대 및 렌탈 계약기간 종료일로부터 7일 이내 또는 계약기간 만료 전 계약해지 시 가맹점이 조회기 및 부가장비를 반납하지 못한 경우

다. 가맹점이 반납한 조회기 및 부가장비가 가맹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거나 멸실된 경우 2. 본 조 제1항 가호의 사유로 인하여 가맹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아이샵케어는 가맹점에게 공급장비 가격의 30%를 위약금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손해배상액은 (물품대금 배상기준표/계약기간)X(남은 계약기간) + (설치비용) + (면제혜택 서비스 총액)으로 산정합니다.

제10조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가맹서비스 약관에 따릅니다.

부칙(2024. 4. 8)

본 약관은 2024년 4월 8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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