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샵케어 Culture 이야기

아이샵케어 Culture 이야기

아이샵케어에서 일을 더 잘하기 위한 방법

아이샵케어에서 일을 더 잘하기 위한 방법

Culture
Culture
2024년 9월 19일
2024년 9월 19일

아이샵케어 팀원들이 함께 만들어온 팀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1️⃣ 일의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공유한다.

성과는 명확한 목적과 목표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우리는 항상 ‘WHY’를 공유합니다. ‘이 일을 왜 하는지’ 이해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실천해 방향성을 잃지 않고 나아갑니다. 일이 잘 안 풀리거나 동료가 고민할 때, 함께 일의 목적과 목표를 되짚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보세요.

2️⃣ 질문을 제때 잘 하는 것이 일의 효율을 높인다.

질문은 성장과 배움을 위해 필요한 중요한 과정으로, 우리는 질문하는 용기를 가진 이들을 존중합니다. 혼자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막히는 지점에서는 주저하지 말고 질문하세요. 동료의 지혜를 얻어 다음 단계로 전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질문하는 용기를 가진 이들을 존중하고, 환영합니다! (때로는 나의 질문이 우리 팀의 생산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실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3️⃣ 슬랙 공유는 정보 공개지, 정보 공유가 아니다.

대화 상대에게 내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했나요? 슬랙에 정보를 올리기만 하는건, 진정한 소통의 완성이 아님을 항상 기억해 주세요. 우리가 나누는 모든 소통에는 배려가 필요합니다. 작은 배려가 모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오해와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샵케어에서 일하는 우리는 “슬랙에 올렸는데요?”라는 말 대신 “제가 공유한 내용에서, 더 궁금하신 점은 없으실까요?”라고 물어봅니다.

4️⃣ 실수 할 수 있지만, 빨리 회복하는 것이 프로다

아무리 능력 있는 사람이라도 실수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진정한 프로는 실수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실수 후 어떻게 대응하는지 중요합니다. 실수했다면? 빠르게 인정하고, 정확하게 판단해 극복하고 해결 방안을 찾습니다. 그리고 실수를 통해 배운 점을 공유해 우리 팀 전체의 교훈으로 만듭니다. 움츠러들지 말고 빠르게 극복해 프로의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세요.

5️⃣ 문제의 원인은 나로부터 찾는다.

주도적으로 일하고 성장하는 우리들은 어쩌다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가장 먼저 원인을 나로부터 찾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외부환경을 분석하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내가 할 수 있는게 더 없나?" 생각하고 인사이트를 찾아 러닝 후 개선해 나갑니다. 이것이 아이샵케어에서 일 잘하는 방법입니다.

6️⃣ 성공은 동료의 덕으로 돌린다.

OKR 달성, 오프라인 결제시장의 GAME Changer가 되기 위한 우리는 개인의 목표보다, 팀을 우선시합니다.
일의 성공을 동료의 덕으로 돌리는 것은 단순한 겸손이 아닌, 협업의 힘을 인정하는 지혜입니다. 우리는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더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함께 도전하고 성취해 나가는 것! 이것이 바로 아이샵케어의 DNA입니다.

7️⃣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진심을 다한다.

고객은 우리의 존재 이유이자,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그들이 원하는 것을 진심을 다해 해결해주겠다는 마음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고객 중심적 사고와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얻은 신뢰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동력이 됩니다. 이를 항상 명심하고 실천해주세요. 우리의 작은 노력이 고객에게는 큰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8️⃣ 문제는 함께 공유하고 신속하게 해결한다.

작은 문제도 시간이 지나면 큰 위기가 될 수 있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공유해주세요. 솔직하고 투명하게 상황을 공유하면, 동료들과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우리는 한 단계 발전합니다.

9️⃣ '이래도 되나..?' 고민이 되는 일은 하지 않는다.

우리의 성공은 숫자로만 측정되지 않습니다. 결과만큼이나 과정도 중요합니다. “이래도 될까?”라는 윤리적, 도덕적 의문이 든다면, 그 답은 이미 ‘NO’입니다. 우리 모두 윤리적 의사결정의 주체로써, 정직한 의사결정을 통해 장기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추구합니다.

🔟 끝내는 것이 완벽한 것 보다 낫다.

우리 모두 최고의 결과물을 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완벽을 기하다 끝내지 못한 프로젝트 보다, 기한 내 마무리하고 러닝이 있는 프로젝트가 더욱 중요합니다. 일정에 맞춰 작은 결과라도 만든 후 회고하고 개선하면서 점점 더 완벽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누구도 해본 적 없는 일들을 수행함에 있어 완벽히 계획할 수 없기 때문이라도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더 높은 가치로 여깁니다. 

아이샵케어 팀원들이 함께 만들어온 팀 문화와 일하는 방식을 소개합니다.





1️⃣ 일의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공유한다.

성과는 명확한 목적과 목표에서부터 출발합니다. 우리는 항상 ‘WHY’를 공유합니다. ‘이 일을 왜 하는지’ 이해하고,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인 행동 계획을 실천해 방향성을 잃지 않고 나아갑니다. 일이 잘 안 풀리거나 동료가 고민할 때, 함께 일의 목적과 목표를 되짚어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찾아보세요.

2️⃣ 질문을 제때 잘 하는 것이 일의 효율을 높인다.

질문은 성장과 배움을 위해 필요한 중요한 과정으로, 우리는 질문하는 용기를 가진 이들을 존중합니다. 혼자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은 반드시 필요하지만, 막히는 지점에서는 주저하지 말고 질문하세요. 동료의 지혜를 얻어 다음 단계로 전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질문하는 용기를 가진 이들을 존중하고, 환영합니다! (때로는 나의 질문이 우리 팀의 생산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실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3️⃣ 슬랙 공유는 정보 공개지, 정보 공유가 아니다.

대화 상대에게 내가 전하고자 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이해했는지 확인했나요? 슬랙에 정보를 올리기만 하는건, 진정한 소통의 완성이 아님을 항상 기억해 주세요. 우리가 나누는 모든 소통에는 배려가 필요합니다. 작은 배려가 모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불필요한 오해와 실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아이샵케어에서 일하는 우리는 “슬랙에 올렸는데요?”라는 말 대신 “제가 공유한 내용에서, 더 궁금하신 점은 없으실까요?”라고 물어봅니다.

4️⃣ 실수 할 수 있지만, 빨리 회복하는 것이 프로다

아무리 능력 있는 사람이라도 실수로부터 자유로울 수는 없습니다.
진정한 프로는 실수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실수 후 어떻게 대응하는지 중요합니다. 실수했다면? 빠르게 인정하고, 정확하게 판단해 극복하고 해결 방안을 찾습니다. 그리고 실수를 통해 배운 점을 공유해 우리 팀 전체의 교훈으로 만듭니다. 움츠러들지 말고 빠르게 극복해 프로의 자세로 업무에 임해주세요.

5️⃣ 문제의 원인은 나로부터 찾는다.

주도적으로 일하고 성장하는 우리들은 어쩌다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가장 먼저 원인을 나로부터 찾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물론 외부환경을 분석하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내가 할 수 있는게 더 없나?" 생각하고 인사이트를 찾아 러닝 후 개선해 나갑니다. 이것이 아이샵케어에서 일 잘하는 방법입니다.

6️⃣ 성공은 동료의 덕으로 돌린다.

OKR 달성, 오프라인 결제시장의 GAME Changer가 되기 위한 우리는 개인의 목표보다, 팀을 우선시합니다.
일의 성공을 동료의 덕으로 돌리는 것은 단순한 겸손이 아닌, 협업의 힘을 인정하는 지혜입니다. 우리는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갈 때 더 폭발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함께 도전하고 성취해 나가는 것! 이것이 바로 아이샵케어의 DNA입니다.

7️⃣ 고객중심으로 생각하고, 진심을 다한다.

고객은 우리의 존재 이유이자, 가장 소중한 자산입니다. 우리는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그들이 원하는 것을 진심을 다해 해결해주겠다는 마음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고객 중심적 사고와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얻은 신뢰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원동력이 됩니다. 이를 항상 명심하고 실천해주세요. 우리의 작은 노력이 고객에게는 큰 가치가 될 수 있습니다.

8️⃣ 문제는 함께 공유하고 신속하게 해결한다.

작은 문제도 시간이 지나면 큰 위기가 될 수 있기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공유해주세요. 솔직하고 투명하게 상황을 공유하면, 동료들과 함께 더 나은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나누며 우리는 한 단계 발전합니다.

9️⃣ '이래도 되나..?' 고민이 되는 일은 하지 않는다.

우리의 성공은 숫자로만 측정되지 않습니다. 결과만큼이나 과정도 중요합니다. “이래도 될까?”라는 윤리적, 도덕적 의문이 든다면, 그 답은 이미 ‘NO’입니다. 우리 모두 윤리적 의사결정의 주체로써, 정직한 의사결정을 통해 장기적이고 건강한 성장을 추구합니다.

🔟 끝내는 것이 완벽한 것 보다 낫다.

우리 모두 최고의 결과물을 내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완벽을 기하다 끝내지 못한 프로젝트 보다, 기한 내 마무리하고 러닝이 있는 프로젝트가 더욱 중요합니다. 일정에 맞춰 작은 결과라도 만든 후 회고하고 개선하면서 점점 더 완벽한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누구도 해본 적 없는 일들을 수행함에 있어 완벽히 계획할 수 없기 때문이라도 가설을 세우고, 검증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더욱 빠르게 성장하는 것을 더 높은 가치로 여깁니다. 

아이샵케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존의 규칙이나 패러다임을 깨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아이샵케어입니다.

아이샵케어

지속 가능한 성장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기존의 규칙이나
패러다임을 깨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아이샵케어입니다.

(주)아이샵케어

사업자 등록번호: 107-87-09701 | 대표이사: 곽호영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18 다봉빌딩 15층

고객센터

전화: 1544-4223(오전 9시 ~ 오후 7시)

(주)아이샵케어

사업자 등록번호: 107-87-09701 | 대표이사: 곽호영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418 다봉빌딩 15층